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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산군 농특산물 쇼핑몰 '괴산장터' 매출액 22% 증가
홍수정 기자  |  horti1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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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2.01.14  18:5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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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쇼핑몰 '괴산장터' 홈페이지 화면. 괴산군 제공

충북 괴산군이 운영하는 농특산물 직거래 쇼핑몰 '괴산장터'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14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괴산장터 매출액은 11억5573만원으로 2020년 9억4374만원 대비 약 22.4% 증가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현장 판매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괴산장터와 연계한 온라인 판매로 농산물 판매량이 증가해 소득증대에 기여했다.

괴산장터에는 187개 농가가 입점해 334개 품목을 판매했다. 괴산 대표 농특산물인 절임배추, 건고추, 대학찰옥수수 판매가 두드러졌다.

괴산시골절임배추 3억1639만원, 건고추 1억5278만원, 대학찰옥수수 1억2444만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이는 전체 판매액 51% 정도를 차지한다.

군은 상품 경쟁력과 이벤트 등으로 기존 고객이 꾸준히 구매하고 온라인·모바일 광고로 신규 소비자 유입이 쉬운 점이 괴산장터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홍보 효과에 힘입어 괴산장터 앱 다운로드 수도 2020년 1947회에서 지난해 5805회로 세 배 가까운 198%(3858회) 늘었다. 괴산장터 연간 방문객 수도 같은 기간 7만7131명에서 9만6795명으로 20%(1만9664명) 증가했다.

군 관계자는 "괴산장터는 입점 수수료 0%의 농특산물 직거래 쇼핑몰로, 입점농가들에게 다양한 판로를 제공해 농가 소득증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상품 품목군을 구성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만족시키고 입점농가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로 품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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